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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와사비맛 구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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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와사비맛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이 스낵은 솔트앤김에 이어 크레오파트라 시리즈의 신제품 중 하나인데요. 농심은 최근 와사비 풍미를 강조한 스낵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는 와사비 스낵 라인업의 전략적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죠. 농심몰 기준으로는 1,54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등 다른 온라인 매장에서는 약 1,450원 수준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는 편의점에서는 구매하였는데, 온라인에서 구매한 것에 비해 조금 더 비싼 17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맛 포테토칩. 크레오파트라라는 네이밍은 예전 1980년대 선보인 감자칩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1980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생감자 기반 감자칩으로 출시되었으며, 이집트 여왕 크레오파트라의 이름을 차용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후 2025년 농심의 60주년을 기념해 ‘크레오파트라’ 브랜드가 재출시되었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과거의 광고 모델이었던 故 이주일의 1983년 광고를 리마스터링해 재공개한 바 있습니다. 와사비맛을 강조하기 위해 과자 봉지는 화이트와 그린이 잘 조화된 구성을 보이고 있으며, 앞 부분에는 와사비 이미지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흐릿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감자칩에 들어간 시즈닝과 기타 첨가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뒷 부분에는 자세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네요. ⏩50 g 기준 (소분 포장)  열량: 280 kcal 탄수화물: 27 g 단백질: 2.4 g 지방: 18 g 봉지를 개봉하니 와시비 특유의 톡쏘는 향이 확 올라오더군요. 용량은 50g이다 보니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50g보다 양이 더 많은 86g도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어보니 감자칩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와사비의 톡쏘는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었는데요. 짭짤한 감자칩과 와사비 조합이라 맥주나 하이볼 등을 마실 때 간단한 술안주로 괜찮은 ...

터미네이터 2편의 흥미로운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10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은 현대 영화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으로, 기술 혁신과 흥행성, 서사적 완성도를 동시에 달성한 대표적인 인물인데요. 그는 단순히 감독이 아니라 각본가, 제작자, 발명가, 탐험가로서도 활동하며, 영화 예술과 과학의 경계를 확장해 온 인물입니다. 또한 흥행의 귀재라는 별칭 답게 제작한 영화들 거의 다 흥행에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작품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수많은 흥행작들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최고 작품은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1991)이라고 생각하는데요. 1984년에 개봉한 전편에 비해 훨씬 더 큰 제작 규모와 기술 혁신을 보여주며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이 되었죠. 이 작품의 제작 과정에는 수많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하며, 기술적 도전, 배우들의 노력, 예산 문제, 그리고 할리우드 제작 환경의 변화 등이 얽혀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한 내용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작 배경과 기획의 시작


1984년 <터미네이터>가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성공하자, 속편 제작 요구가 쏟아졌는데요. 그러나 판권 문제로 인해 속편은 쉽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원작 판권 일부는 프로듀서 게일 앤 허드에게 있었고, 다른 부분은 회사와의 계약에 묶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1980년대 후반 판권 문제가 정리되면서 제임스 카메론이 속편 연출을 맡게 되었고, 제작사 카롤코 픽처스가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할리우드 사상 최대의 예산


<터미네이터 2>의 제작비는 당시 기준으로 경이적인 약 1억 200만 달러에 달했는데요. 1990년대 초반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예산이었으며, 스튜디오 입장에서도 큰 모험이었죠. 그리고 그중 상당 부분이 최첨단 시각효과 개발과 배우 출연료에 쓰였습니다. 특히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출연료로 약 1,500만 달러를 받았는데, 대사 수가 700단어 남짓이라 단어당 출연료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 혁신적인 시각효과 – T-1000의 탄생


이 영화의 가장 큰 기술 혁신은 액체금속 로봇 T-1000(로버트 패트릭 분)의 구현이었습니다. ILM(인더스트리얼 라이트 & 매직)은 당시로선 전례 없는 CGI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개발했습니다. <어비스>에서의 수중 물기둥 CG 실험이 기술적 기초가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람 형태로 변형되고 총알 자국이 메워지는 장면을 완성했습니다. CG 제작에는 약 8개월 이상이 소요되었고, 완성된 CG 장면의 러닝타임은 불과 몇 분이었지만, 영화의 상징적인 장면이 되었습니다.





4. 실제 폭발과 실물 촬영


당시 CG 기술은 완전한 대체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많은 장면이 실제 폭발, 미니어처, 스턴트로 촬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스카이넷 관련 건물 폭파 장면과 프리웨이 추격 장면은 실제 크기의 세트를 지어 폭발시키거나 대규모 추격전을 벌였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은 실물 촬영과 CG를 혼합해 현실감을 극대화했고, 덕분에 액션 장면이 지금 봐도 생생합니다.





5. 배우들의 준비와 고생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이번 작품에서 악역이 아닌 보호자 터미네이터를 연기했습니다. 무거운 미니건을 들고 촬영하는 장면에서는 실제 무게 때문에 팔에 큰 부담이 갔지만, 대역을 거의 쓰지 않고 촬영했다고 하죠. 또한 린다 해밀턴(사라 코너 역)은 전편의 평범한 여성에서 완전히 변신한 전투 요원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수개월간 군사 훈련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실제 총기 훈련을 통해 전문가처럼 무기를 다루는 동작을 익혔습니다. 로버트 패트릭(T-1000 역) 역시 인간적이면서도 기계적인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체조 선수 출신 트레이너에게 동작을 배웠고, 표정 변화 없이 달리는 훈련을 거듭했습니다.





6. 촬영 현장의 난관


촬영은 1990년 10월부터 1991년 3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주로 로스앤젤레스 인근과 사막,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일부 장면은 한밤중에 대규모 도로를 통제해야 했고, 헬기 추격 장면에서는 실제 조종사가 교량 아래를 통과하는 아찔한 스턴트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카메론 감독은 완벽주의자로 알려져 있어, 한 장면을 수십 번 반복 촬영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7. 음악과 사운드 디자인


브래드 피델의 전설적인 금속 타격음 기반 테마곡은 이번에도 사용되었지만, 좀 더 웅장하고 전자적인 사운드로 재편곡되었는데요. 사운드 팀은 총격, 폭발, 금속 변형 소리를 위해 실제 쇳덩이 부딪히는 소리를 녹음하거나, 액체와 금속을 결합한 효과음을 창조했습니다.







8. 개봉과 반응


<터미네이터 2>는 1991년 7월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하며 전 세계 박스오피스 5억 2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습니다. 비평가들은 기술적 혁신, 긴박한 액션, 그리고 전편보다 깊어진 드라마를 극찬했습니다. 특히 “No Fate” 메시지와 인간과 기계의 관계를 철학적으로 탐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9. 수상과 유산


이 작품은 아카데미 시각효과상, 음향효과상, 음향편집상, 분장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며 기술적 성취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영화 산업 전반에서 CG 기술의 표준을 높였고, “CGI의 가능성을 증명한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아이콘인 슈워제네거의 대사 “Hasta la vista, baby”는 대중문화의 전설적인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10. 비하인드의 의미


<터미네이터 2>의 제작 비화는 단순히 한 편의 액션 블록버스터 이야기가 아닙니다. 당시 기술로 구현하기 힘든 장면을 실험과 도전을 통해 완성했고, 실물 효과와 CG를 절묘하게 조합해 영화사에 길이 남는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예산과 기술, 연출, 배우의 헌신이 결합하면 시대를 초월하는 작품이 탄생한다”는 교훈을 남겼습니다.



이상 오늘 준비한 내용은 모두 마치도록 할게요. 소개된 여러 정보들로 재미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