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와사비맛 구매 리뷰

이미지
오늘은 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와사비맛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이 스낵은 솔트앤김에 이어 크레오파트라 시리즈의 신제품 중 하나인데요. 농심은 최근 와사비 풍미를 강조한 스낵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는 와사비 스낵 라인업의 전략적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죠. 농심몰 기준으로는 1,54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등 다른 온라인 매장에서는 약 1,450원 수준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는 편의점에서는 구매하였는데, 온라인에서 구매한 것에 비해 조금 더 비싼 17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맛 포테토칩. 크레오파트라라는 네이밍은 예전 1980년대 선보인 감자칩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1980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생감자 기반 감자칩으로 출시되었으며, 이집트 여왕 크레오파트라의 이름을 차용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후 2025년 농심의 60주년을 기념해 ‘크레오파트라’ 브랜드가 재출시되었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과거의 광고 모델이었던 故 이주일의 1983년 광고를 리마스터링해 재공개한 바 있습니다. 와사비맛을 강조하기 위해 과자 봉지는 화이트와 그린이 잘 조화된 구성을 보이고 있으며, 앞 부분에는 와사비 이미지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흐릿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감자칩에 들어간 시즈닝과 기타 첨가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뒷 부분에는 자세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네요. ⏩50 g 기준 (소분 포장)  열량: 280 kcal 탄수화물: 27 g 단백질: 2.4 g 지방: 18 g 봉지를 개봉하니 와시비 특유의 톡쏘는 향이 확 올라오더군요. 용량은 50g이다 보니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50g보다 양이 더 많은 86g도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어보니 감자칩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와사비의 톡쏘는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었는데요. 짭짤한 감자칩과 와사비 조합이라 맥주나 하이볼 등을 마실 때 간단한 술안주로 괜찮은 ...

커피찌꺼기 활용하는 방법 5

커피는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가지고 있어서 녹차와 함께 많은 분들이 즐겨 마시는 기호음료인데요. 특히 풍부한 카페인 성분에 의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졸음을 방지하는 효과로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의 효율을 위해 많이 애용하는 음료이기도 하죠. 이러한 커피는 로스팅하는 과정에서 커피찌꺼기라고 불리는 부산물이 생겨나는데요. 이 커피찌꺼기는 그냥 버릴 수도 있지만, 폐기하지 않고 생활 속 여러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 카페에서는 플라스틱컵이나 비닐봉지에 담아 커피찌꺼기를 무료로 나눠주는데, 이러한 커피찌꺼기를 가져와 여러 용도로 사용하면 무궁무진한 형태로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 시간엔 이 커피찌꺼기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에 대해 확인해볼까 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하는 방법





1. 천연 비료


커피찌꺼기를 활용하는 첫 번째는 식물의 성장을 돕는 천연 비료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석 내용에 따르면 커피를 추출하고 난 다음에 생겨나는 찌꺼기에도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식물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과 질소, 유기물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화분이나 텃밭에 기르는 식물들의 천연 비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악취가 나기도 하는 퇴비와는 달리 냄새도 나지 않는다는 점도 천연 비료로써 좋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이 뿌리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흙의 비율을 9:1 정도로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막 내린 커피를 바로 사용하지는 말아야 하고, 톱밥이나 낙엽 등과 함께 잘 섞은 이후에 발효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실내 탈취제


커피찌꺼기는 냉장고 안이나 옷장,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천연 탈취제로써도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에는 셀룰로오스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악취 분자를 잡아서 강력한 탈취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커피찌꺼기는 냄새 제거 뿐만 아니라 실내 습기를 흡수하는 역할도 뛰어나며, 커피 특유의 향으로 실내 공기를 전환시키는 천연 방향제로써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3. 기름기가 많은 식기 세척할 때 사용


커피찌꺼기는 기름기가 많은 식기를 설거지 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커피의 구성 성분 중에는 지방이 들어있는데, 이 지방에 의해 기름기를 녹여주고 흡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기름기가 많이 묻은 식기를 세척할 때 커피찌꺼기를 일정량 뿌려준 뒤에 살살 문질러주면 기름기를 잘 지워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싱크대나 가스레인지 주변 등의 기름때를 제거할 때도, 커피찌꺼기를 면포에 담아 문지르면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 커피찌꺼기는 냄비나 프라이팬 등의 금속제품에 음식이 눌러 붙은 것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좋은데요. 음식이 눌러붙은 냄비와 팬에 적당량의 커피찌꺼기와 물을 넣은 이후에 끓여주면 눌은 것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효과


커피찌꺼기는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천연 스크럽 제품으로도써도 재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커피에는 항산화성분들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필수영양소들도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에 풍부한 영양 공급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와 요구르트, 꿀 등과 함께 섞어서 몸이나 발바닥 등에 문질러주면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와 함께 모공 클렌징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올리브오일이나 오트밀가루 등을 섞어서 사용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찌꺼기에 코코넛오일 등을 일부 넣어 잘 섞어서 허벅지나 배, 팔뚝 등에 마사지를 해주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커피의 알갱이 때문에 얼굴을 마사지할 때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5. 해충 퇴치


커피찌꺼기는 유해한 해충을 퇴치하는 천연 방충제 역할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커피의 강한 향과 산성 성분들에 의해 해충을 자연스럽게 퇴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벌레가 많이 생기는 곳이나 쓰레기통 주변 등에 커피찌꺼기를 놔두면 벌레가 서서히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커피찌꺼기와 관련된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상술된 여러 내용들로 커피찌꺼기를 생활 속 여러 용도로 잘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남은 하루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